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월플라워 The Perks Of Being A Wallflower(2012)-아무 것도 아닌 것에서 무엇이 되기까지

by 홈코코 2024. 7. 14.

영화 월플라워 The Perks Of Being A Wallflower(2012)는 미국의 성장 드라마로, 스티븐 크보스키(Stephen Chbosky)가 자신의 동명소설을 각색하고 연출하였습니다. 로건 레먼(Logan Lerman), 에즈라 밀러(Ezra Miller), 엠마 왓슨(Emma Watson)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는 아무도 봐주지 않는 아웃사이더 고등학생이 친구들 과의 관계에서 자신을 발견해 나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줄거리

 

밀 그로브 고등학교에 등교하는 전날부터 걱정이 앞서던 찰리는 등교하자마자 남은 학교생활의 날짜를 세면서 시간이 빨리 지나가기를 바랍니다.

 

기술 수업에서 장난을 치는 상급생 패트릭을 보고 찰리는 흥미를 느낍니다. 마지막 시간인 영어 수업에서 선생님은 찰리의 재능을 알아보고 찰리에게 교감을 시도하고 찰리는 쑥스럽게 등교의 첫날을 보냅니다.

 

찰리는 집에서는 괜찮은 척하며 잘 지내지만 학교에서는 소심해서 친구도 사귀지 못하고, 괴롭힘만 당합니다.

 

풋볼 경기장에 방문한 찰리는 패트릭이 눈에 띄자 말을 걸고, 옆자리에 앉게 되자 패트릭의 이복 여동생인 샘을 만나게 됩니다. 찰리는 샘을 보자마자 첫눈에 반합니다.

찰리는 패트릭과 샘과 함께 식당에 가서 자신들이 좋아하는 음악과 장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친해지게 됩니다.

 

찰리는 사고로 죽은 헬렌 이모를 그리워하며 환영에 시달립니다. 

 

어느 날, 댄스 파티장에서 춤추는 샘과 패트릭을 보고 용기를 내는 찰리는 파티장을 빠져나와 하우스 파티에 세 사람이 같이 가고, 어리숙한 찰리에게 모르는 친구들이 약을 주게 됩니다. 약에 취한 찰리는 모두에게 구경거리가 됩니다. 

자신을 친절하게 대해주는 샘에게 찰리는 자신의 절친했던 친구의 극단적 선택으로 떠난 깊은 이야기를 꺼냅니다.

 

우연히 찰리는 패트릭이 브래드라는 남자와 키스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이 사실은 둘과의 비밀로만 하기로 약속합니다.

패트릭과 샘은 마음을 담아 찰리를 위해 건배를 해주고 친구로 받아들입니다.

귀가할 때 샘이 보여주는 돌발적인 행동으로 찰리는 샘에게 자유로움과 사랑스러움을 느낍니다.

 

학교에서 샘과 패트릭과 점심도 먹고 친해지는 찰리는 메리 엘리자베스와 잡지도 만들고, 영어 수업시간에 에세이도 자주 제출하며 잘 적응하기 시작합니다.

 

찰리는 패트릭이 브래드와의 관계에서 힘들하는 것을 목격하고, 샘에게 안 좋은 소문도 듣게 되지만 상관없이 그녀에게 줄 믹스 테이프를 만듭니다.

 

극장에서 주말마다 록키호러픽쳐쇼를 하는 패트릭과 샘을 보러 간 찰리는 그들의 삶을 좀 더 들여다볼 수 있게 됩니다.

 

샘은 SAT점수가 좋지 않아 대학 지원에 어려움을 겪자 찰리가 공부를 도와줍니다.

 

어느 덧, 크리스마스가 되어 친구들은 모여 비밀 산타놀이를 하며 선물을 주고받습니다. 샘은 자신의 성적이 오른 것에 대해 찰리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며 타자기를 선물로 줍니다. 그리고 우리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쓰라고 용기를 주는 샘에게 찰리는 그렇게 하겠다고 대답합니다. 서로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던 찰리와 샘은 키스를 하고 사랑한다고 고백합니다. 하지만 샘은 좋아하는 사람이 따로 있고 데이트를 하려던 찰리는 많이 속상해하지만 이내 마음을 표현하지 못합니다.

 

댄스파티에 같이 가자고 하는 메리 엘리자베스의 제안을 받아들인 찰리는 파티에 가지만 전혀 흥미롭지 않고 혼자 있던 샘을 발견하고 옆에서 자리를 지켜줍니다.

 

첫 데이트를 하는 찰리는 메리에게 마음이 있지 않으면서도 메리가 상처받는 게 싫어서 솔직하게 털어놓지 못합니다.

그러나 찰리는 마음을 숨기지 못하고 샘과 메리에게 충격적인 일을 만듭니다. 메리에게 사과를 전하는 찰리는 매몰차게 거절을 당합니다.

 

그 사이 패트릭과 브래드의 사이에 커다란 사건이 생기고, 위험에 빠진 패트릭을 찰리가 나서서 구해줍니다. 패트릭은 고마움에 찰리와 시간을 보내지만 찰리는 패트릭의 아픔을 찰리는 지켜볼 수밖에 없습니다.

 

샘은 드디어 대학에 합격하고, 떠나는 샘에게 찰리는 자신의 일부인 책을 선물로 줍니다. 샘을 이해하는 찰리는 샘에게 고백하지만 결국 집을 떠나는 샘에게 이렇다할 결정을 전하지 못합니다. 

 

그 후 찰리는 지난 상처들과 마주하며 환영을 보고 헬렌 이모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리다 병원에 입원합니다. 

 

나으려고 노력하던 찰리는 퇴원하여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자신들이 사랑하는 음악을 들으며 유일하게 자유와 사랑 느꼈던 장소에서 다시 찾아가며 새로운 시작을 알립니다.

 

등장인물

 

로건 레건(Logan Lerman): 찰리 켈미스 역

 

주변인들의 죽음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고등학교 적응에 힘들어하는 내성적이고, 예민한 학생으로 외로움에서 답을 찾으려고 노력하다 패트릭과 샘을 만나 우정을 나누며 관계를 통해 조금씩 회복하고 있습니다.

 

에즈라 밀러(Ezra Miller): 패트릭 역

 

샘의 이부 형로, 유쾌하고 발랄해서 학교에서 개구쟁이로 유명하지만 자신의 성 정체성과 그에 따른 관계때문에 상처를 받고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엠마 왓슨(Emma Watson): 샘 역

 

패트릭과 친밀한 관계를 이루며 학교 생활을 잘 하고 있지만 가끔 자신을 보듬지 않아 문제가 생기지만 항상 자유분방하고, 매력적인 행동으로 찰리에게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월플라워가 세상이라는 꽃밭으로 나아가기

 

월플라워는 파티장에서 홀로 벽에 서있는 아웃사이더를 뜻하는 의미로, 영화 월플라워는 고등학교에 등교하는 첫날부터 아웃사이더인 찰리가 겪는 혼돈과 어려움을 조명합니다. 

10대 시절이 불안하고 불안정하듯 찰리는 일련의 과거 사건으로 환영을 보는 상태가 지속되지만 매력적인 친구들을 만나 월플라워에서 세상이라는 꽃밭으로 향합니다. 

Nothing에서 Something이 되어 가기까지 많은 과정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세 명의 청춘을 통해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발견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