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브로큰 데이트 Date Night(2010)-하룻밤 동안 되새기는 부부의 세계

by 홈코코 2024. 9. 29.

영화 브로큰 데이트 Date Night(2010)는 미국의 코미디장르로, 데드풀과 울버린(Deadpool & Wolverine)의 감독 숀 레비(Shawn Levy)의 또다른 작품입니다. 스티브 카렐(Steve Carell)과 티나 페이(Tina Fey)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는 결혼한 지 꽤 된 부부가 권태를 벗어나기 위해 데이트를 하다가 벌어지는 하룻밤 동안의 강력한 사건을 통해 부부만의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는 이야기를 아주 코믹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줄거리

 

뉴저지의 중산층의 부부인 필과 클레어는 각각 회계 사무소와 부동산 중개업을 하면서 두 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단란한 가족이지만 아직 아이들은 어려서 손길이 많이 필요하고, 일 때문에 삶의 여유도 빡빡하게 이루어집니다.

겨우 베이비시터에게 하루 아이들을 맡기고 나가는 둘만의 데이트는 고작 동네의 레스토랑에서 비슷한 음식을 먹으며 그 곳을 방문한 커플들을 탐색하는 일로 채워집니다. 데이트가 끝나면 피곤한 몸을 겨우 침대에 누으면서 각자의 이유를 합리화시키며 부부사이의 관계를 소홀히 합니다. 

 

어느 날, 절친한 설리번 부부의 이혼 소식을 들은 필과 클레어는 그들처럼 되고 싶지 않은 위험을 감지하고 자극을 받습니다. 그리고 돌아온 데이트 날, 클레어는 한껏 차려 입고 그녀를 본 필은 질 수 없어 맨하튼의 유명 레스토랑으로 그녀를 데리고 도착합니다. 그러나 예약 없이 자리를 마련할 수 없던 필은 노쇼인 트리플 혼 부부의 자리를 몰래 차지해 식사를 즐깁니다. 

 

느닷없이 찾아온 두 남자는 필과 클레어를 레스토랑 밖으로 데리고 나와 다짜고짜 총을 들이밀고 플래시 드라이브를 내놓으라고 협박합니다. 트리플 혼으로 착각한 그들에게 필과 클레어는 자초지종을 설명하지만 먹히지 않고 오히려 궁지에 몰리게 됩니다. 필은 순간을 모면하기 위해 센트럴 파크에 숨겨 놨다는 거짓말을 합니다.

이내 두 남자와 부부는 인적 드문 공원의 보트 선착장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필과 클레어는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며 위기를 극복해보려고 하지만 손발이 맞지 않고, 필은 혼란한 틈을 타 기지를 발휘해 두 남자를 때리고 클레어와 도망칩니다.

 

가까스로 시내의 혼잡한 곳에 도착한 부부는 도망치는 순간에도 서로의 의견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항상 하던 부부싸움을 합니다.   

경찰서에 도착하여 아로요 형사에게 있었던 일들의 자초지종을 모두 말하고, 도움을 청하려는 순간, 서 안으로 들어오는 두 남자를 발견하게 됩니다. 부부를 위협하던 두 남자가 형사인 것을 알게 된 필과 클레어는 아로요가 자리를 비운 순간, 도망칩니다.

 

필과 클레어는 대혼란이 찾아오고, 아이들이 걱정되어 베이비시터에게 전화를 겁니다. 이 사실을 모르는 베이비시터는 막무가내로 페이를 올려달라고 하고,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무조건 페이를 지급하겠다는 통화를 마친 부부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시내를 돌아다닙니다. 

 

이윽고 필과 클레어는 아까 들렀던 레스토랑을 재방문하여 트리플혼 부부의 예약 리스트에서 전화번호를 얻어냅니다. 그러나 집주소가 필요한 클레어는 순간 예전의 고객 중에서 탐정 사무소를 운영한 홀브룩을 떠올리게 됩니다.

 

남의 부동산을 침입하여 홀브룩의 주소를 알아내어 찾아간 부부는 피지컬이 남다른 멋진 홀브룩과 마주하게 됩니다. 

딱한 사정을 말한 클레어에게 홀브룩은 호의를 베풀며 트리플혼의 주소를 알려줍니다.

 

부부를 따라온 두 형사는 홀브룩의 집 앞에 도착합니다. 위험을 감지한 부부는 다른 출구로 나가 홀브룩의 슈퍼 카를 이용하여 그 곳을 벗어납니다. 홀브룩에게 질투를 느낀 필은 클레어와의 관계를 의심하고, 부부는 말싸움을 시작합니다.   

 

부부의 부동산 침입 기록을 따라 조사하는 아로요 형사는 의심되는 두 형사를 따돌리며 부부를 쫓아갑니다.  

 

겨우 찾아낸 트리플 혼 부부는 가명이었고, 트리플 혼 부부는 필과 클레어의 플래시 드라이브와 보스 두목인 조 밀레토의 이름을 듣자마자 플래시 드라이브를 던지고 집에서 도망치기 바쁩니다. 

 

필과 클레어는 플래시 드라이브를 갖고 차에 타지만 두 형사가 쫓아와 총을 쏴대기 시작하자, 일방통행 길에서 커다란 사고를 내어 위험에 처하지만 필의 위기대처로 드라이브에 담긴 내용을 보게 됩니다.

지역의 크렌쇼 검사의 추잡한 사진이 담긴 것을 조 밀레토가 협박용으로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부부는 정면 승부를 하기 위해 밀레토가 운영하는 클럽에 방문합니다. 

위장취업한 부부는 크렌쇼에게 접근하여 사실을 폭로하려 하고, 이내 들이 닥친 밀레토와 크렌쇼는 서로 격분하며 총을 겨냥합니다. 그 사이에 낀 부부는 목숨이 위험한 순간, 아로요 형사와 특수부대가 출동하여 부부를 살려냅니다. 그리고 필은 크렌쇼와 밀레토 사이의 비밀이 녹음된 메모리를 아로요 형사에게 건넵니다. 

 

안전한 아침을 맞이한 부부는 끝내지 못한 데이트를 즐기고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며 집으로 돌아옵니다.

 

등장인물

 

스티브 카렐(Steve Carell): 필 포스터 역

 

회계 사무실에서 일하는 평범한 가장으로, 집안 일을 잘하지 못해 아내 클레어에게 무시를 받지만 그녀를 무척 사랑하는 남자입니다.

 

티나 페이(Tina Fey): 클레어 포스터 역

 

부동산 중개업을 하면서 아이들을 키우는데 체력이 바닥나 있고, 남편인 필에게 서운한 점이 많지만 그를 무척 사랑하는 여자입니다.

 

하룻밤 데이트 동안에 느끼는 부부의 세계

 

영화는 단순한 코미디를 넘어서 부부관계의 일상의 지루함과 서로에 대한 이해 부족을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서 부부의 세계를 깊게 탐구합니다. 

전형적인 로맨틱 코미디의 틀을 깨고, 부부가 범죄에 휘말려서 일어나는 예측 할 수 없는 전개를 선보이면서 긴장간과 액션의 쾌감도 선사합니다. 

또한 부부로 열연한 배우들의 케미스트리는 영화의 매력을 한껏 살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