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라스트 미션 The Mule(2018)-무엇보다 소중한 것은 가족

by 홈코코 2024. 8. 19.

영화 라스트 미션 The Mule(2018)은 미국 범죄 드라마 장르로, 클린트 이스트우드(Clint Eastwood)가 제작, 감독,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는 가족들에게 버림받은 노년의 남자가 마약을 운반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일보다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깨 달아 가는 주인공 얼 스톤의 모습을 바탕으로 삶에 대한 고찰을 보여줍니다.

 

줄거리

 

2005년, 일리노이주 피오리아에서 백합 농장을 하는 얼 스톤은 능숙하고 정교한 솜씨로 전국 백합 경연대회에서 금메달을 거머쥘 만큼 훌륭한 평판과 실력을 뽐냅니다. 

그러나 항상 일이 먼저인 얼은 딸의 결혼식에도 참석하지 않은 채 많은 나날을 가족과 떨어져 보냅니다.

 

12년후 2017년, 얼은 인터넷 쇼핑에 밀려 백합농장이 잘 되지 않아 압류까지 당하고 겨우 트럭 한 차만 갖고 떠납니다.

 

손녀 지니의 결혼식에 참석한 얼은 아내 메리에게 갈 곳이 없어서 결혼식에 왔다는 것을 들키면서 면박을 받습니다. 더구나 딸은 얼을 보고도 외면합니다. 

 

자리를 떠나려던 얼에게 리코가 다가와 일자리를 제안합니다. 

 

텍사스 주 엘 페소의 한 타이어 가게에 간 얼은 트럭에 물건을 싣고, 조직원의 지시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물건을 지정된 장소에 운반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마약 단속국에서는 성과가 좋은 요원 베이츠가 시카고에서도 마약 단속을 성공시키기 위해 배정됩니다. 

 

첫번째 운반, 얼은 물건을 제대로 운반하고 거액의 수고비를 받고 놀라워합니다.

그 사이 베이츠는 트레비뇨요원과 함께 주변을 탐색하며 조사합니다.

 

얼은 지니의 결혼식의 꽃과 술 비용을 다 지원해주고, 오래된 트럭도 새 차로 교체합니다.

 

두번째 운반, 약간의 여유가 생긴 얼은 무사히 물건의 운반을 마치는 사이 베이츠는 마약 조직원을 매수하여 작전에 투입시킵니다.

얼은 수고비로 받은 돈을 농장의 압류를 풀지만 자주 가던 참전용사들의 재향군인회가 화재로 손상을 입게 되자 다닐 곳이 없어집니다.

 

세번째 운반, 조직원에게 안전운전을 명심하라는 명령을 받은 얼은 물건을 운반하다 말고, 궁금함에 물건의 실체를 보게 됩니다.

엄청난 양의 마약임을 확인한 얼은 놀라움을 감출수 없지만 위험을 감수하고 운반을 마친 후 많은 수고비를 받습니다.

그리고 재향군인회를 재 개장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다섯번째 운반, 점점 일이 익숙해진 얼은 더욱 많은 돈을 받습니다. 조직내에서는 보스가 훌리오를 시켜 거대한 양을 운반하라고 명령합니다.

 

여덟번째 운반, 이제 운반에 여유가 넘치는 얼과 정반대로 그의 예측불가한 행동때문에 전전긍긍하는 훌리오는 화가 나서 얼을 처리하고 싶지만 보스는 그렇기 때문에 얼을 운반책으로 이용하기 좋다고 얼을 감쌉니다.

 

베이츠는 조직원이 가져온 운반책 리스트에서 엄청난 운반책의 이름인 파파를 발견하게 됩니다.

 

아홉번째 운반, 얼은 여유롭게 물건을 운반하며 따라오는 훌리오에게도 인생을 알려주며 위기가 닥쳤을 때 임기응변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신임을 얻습니다.

 

최대 용량 운반을 축하하는 뜻으로 보스가 얼을 초대해 파티도 열고, 얼은 최고의 운반책으로 칭송을 받습니다.

 

그동안 성과가 없던 베이츠는 단단히 작전을 짜고, 특수부대까지 불러 마약상을 털지만 큰 성과를 올리지 못합니다.

 

얼은 손녀의 졸업식에도 참석하지만 메리와 딸에게 여전히 외면 받습니다.

 

마약 조직내에서 개편이 일어나고, 보스가 바뀌면서 룰이 엄격 해져서 얼의 마음대로 운반하지 못하게 됩니다.

 

열두번째 운반, 파파의 위치를 알아낸 베이츠는 얼에 대한 수사망을 점점 좁혀가고, 파파가 진짜 할아버지인지 인지 못한 베이츠는 우연히 얼과 마주치지만 얼의 인생 조언을 듣고 깊은 인상을 받습니다.

 

메리의 병이 깊어져 임종이 가까워진다는 지니의 연락에 얼은 운반하던 도중, 경로를 이탈하여 메리의 임종을 함께합니다. 1주일이나 머문 가족들 사이에서 용서와 화해를 받은 얼은 결국 조직원들에게 호되게 폭력을 당하고, 마지막 운반을 떠납니다. 

 

그러나 목 끝까지 쫓아온 베이츠는 끈기 있게 얼을 쫓아 체포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마주했던 얼이 범인인 것을 보고 허탈함을 느낍니다.

 

얼은 가족들이 보는 앞에서 재판을 받고 죄를 인정하며 구금됩니다.

 

감옥 안에서 백합을 키우는 얼의 얼굴에는 평안함이 흐릅니다.

 

등장인물

 

클린트 이스트우드(Clint Eastwood): 얼 스톤 역

 

한국전 참전 용사로, 시대에 둔하며 인종차별이 심한 노인으로 가족들과도 반목상태로 지내고 있습니다.  

 

브래들리 쿠퍼(Bradley Cooper): 콜린 베이츠 역

 

마약 단속국 요원으로 대단한 성과를 올리며 전출되어 상부의 기대를 한껏 받지만 얼을 만나면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세상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가족

 

영화는 안전운전을 중시하는 노년의 강직한 참전용사인 얼이 마약 운반책 즉, 뮬Mule이 되어 인생의 잘못된 선택과 그에 따른 후회와 갈등을 독특함 관점으로 제시합니다.

 

평생 가족을 위해 일해왔다고 생각한 얼이 삶의 끝자락에 도달하여 마지막을 바로 잡으려는 노력을 하면서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임을 깨닫는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영화는 레오 샤프(Leo Sharp)라는 노인이 마약을 운반하다 체포된 기사를 실화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