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 Bridesmaids(2011)-인생은 견디는 것이다

by 홈코코 2024. 7. 10.

영화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 Bridesmaids(2011)은 미국의 로맨틱 코미디 장르로, 폴 페이그(Paul Feig)가 감독하고 크리스틴 위그(Kristen Wiig)와 애니 머몰로(Annie Mumolo)가 극본을 썼으며 크리스틴 위그는 주연도 맡았습니다.

영화는 결혼식을 앞둔 사람들의 여러 행동과 사건을 통해 유머러스 하게 인생의 어려움을 그리면서 견디기를 바라는 힘을 기르는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줄거리

 

케이크 가게를 열었다가 운영난으로 폐업한 애니 워커는 어머니의 소개로 적성에 맞지 않는 보석상에서 일하면서 자신감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애니의 죽마고우인 릴리언은 애인 더글라스와 약혼을 했다는 소식을 접하자 애니는 자신의 처지와 다른 친구에게 시샘과 쓸쓸함 그리고 부러움 등의 많은 감정이 교차하게 됩니다. 게다가 같이 지내는 룸메이트는 월세를 내라고 재촉하지만 애니는 돈도 없습니다. 

 

릴리언은 애니에게 결혼식 들러리의 대표가 되어달라고 부탁합니다. 약혼 파티에서 릴리언의 들러리들을 하나 둘씩 만나게 되는 애니는 전부 유별나다고 느끼게 되고 그 중에서 헬렌이 릴리언과 친분을 과시하며 파티를 주도하는 것이 신경 쓰입니다.

 

헬렌이 아니꼽던 애니는 돌아가는 길에 경찰관 로즈에게 음주운전으로 오해받지만 케이크 가게를 했던 애니를 알아본 로즈는 애니에게 친절을 베풉니다.

 

로즈의 케이크 칭찬으로 마음이 동한 애니는 집에 돌아와서 베이킹을 하지만 먹어 줄 수 있는 사람이 없어서 쓸쓸합니다.

 

애니는 자신의 추천으로 릴리언과 들러리들과 함께 식당에 가서 식사를 하고, 릴리언의 처녀 파티를 기획합니다. 식사 후, 드레스 샵에서 모두 드레스를 고르고 입어보지만 헬렌을 제외하고 급성 식중독에 걸려서 난리법석의 사건이 일어나고 맙니다. 

 

애니는 다가오는 결혼식에 육체적 관계 파트너인 테드에게 동행을 요구하지만 테드는 거절합니다. 이에 실망하고 집으로 가는 길에 로즈를 우연히 만나서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로즈는 다시 케이크 가게를 오픈하라고 제안하는데 애니는 내키지 않습니다.

 

처녀 파티를 라스베이거스로 비행기를 타고 가는 도중, 애니는 비행 공포증으로 헬렌이 추천한 약과 술을 먹고 긴장이 다 풀려서 기내에서 피해를 주는 진상 고객이 됩니다. 결국, 억지로 기내에서 퇴출되어 애니와 무리들은 모두 버스를 타고 돌아가게 됩니다. 이에 릴리언은 애니에게 들러리를 대표하는 자리에서 물러나 주길 바라고 애니는 받아들입니다.

 

지나가다 로즈를 또 만난 애니는 비행기 사건을 말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로즈는 애니에게 호감을 표시하며 다시 케이크 가게를 열어보라고 용기를 줍니다. 하지만 애니는 도망치듯 떠납니다.

 

헬렌이 주최한 처녀 파티 초대장을 본 애니는 히스테리를 손님에게 부리고 결국 해고를 당합니다. 그 와중에도 로즈는 애니에게 마음을 전하지만 애니는 응하지 않습니다. 룸메이트에게서 쫓겨난 애니는 갈 곳이 없어서 어머니의 집으로 들어갑니다. 

 

화려하고 웅장한 처녀 파티에 도착한 애니는 릴리언에게 정성껏 마련한 선물을 전달하지만 헬렌의 선물에 뒷전이 되자 그동안 참아온 울분을 토해내며 파티를 엉망진창으로 만듭니다. 단단히 화가 난 릴리언은 애니에게 결혼식에 오지 말라고 엄포를 놓습니다.

 

허망한 마음으로 운하던 애니는 차 사고마저 나고 급한 마음에 로즈를 부르고 달려온 로즈는 자신의 진심을 전하지만 그 순간 테드가 나타나 로즈는 화가 나서 떠나버립니다. 그러나 테드에게 이용만 당하는 자신을 발견한 애니는 테드와 헤어집니다. 

 

더글라스의 여동생 메건이 애니를 찾아와 자기 연민에 빠지지 말고 이겨내라고 기운을 북돋아주고 애니는 다시 베이킹을 시작하여 미안한 마음을 담아 로즈에게 전하지만 로즈는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결혼식 날, 릴리언이 갑자기 사라지고 당황한 헬렌이 애니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합니다. 애니는 로즈를 찾아가 릴리언의 행방에 관해 끊임없이 도와달라고 하자 어쩔 수 없이 로즈는 애니를 도와줍니다.

 

릴리언을 찾은 애니는 릴리언이 불안해하고 헬렌이 결혼식 준비를 하는데 적당하지 않음을 토로하기 시작하자 위로해주고 서로를 다시 의지하게 됩니다. 

 

애니에게 의지하여 릴리언의 결혼식은 무사히 마무리됩니다.

결혼식이 끝난 뒤 기다리고 있던 로즈를 발견한 애니는 로즈에 대한 감정을 숨기지 않고 확인합니다.

 

 

등장인물

 

크리스틴 위그(Kristen wiig): 애니 워커 역

 

케이크 사업이 망한 후 자존감이 바닥으로 곤두박질 친 채 절친한 친구의 결혼 소식에 또 한번 좌절감을 느낍니다. 잘 되는 일이 하나 없이 친구도 애인도 없어 자신의 탓만하며 인생의 고난을 맞이합니다.

 

마야 루돌프(Maya Rudolph): 릴리언 도너번 역

애니의 베스트 프렌드로 결혼을 준비하지만 일련의 사건으로 애니와의 관계가 소홀해집니다.

 

로즈 번(Rose Byrne): 헬렌 해리스 역

 

재력이 있어서 파티 준비를 수월하게 하지만 고집이 세고, 곁에는 자신을 아껴주는 사람이 없어도 고고한 척하는 릴리언의 새로운 친구로 애니와 대적하는 관계를 형성합니다.

 

멜리사 맥카시(Melissa McCarthy): 메건 역

 

유년 시절, 괴롭힘과 놀림으로 자신을 스스로 의지를 통해 싸워 이기며 인생의 주인공으로 살아갑니다. 거침없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고, 그런 모습으로 애니에게 용기를 줍니다.

 

 

인생의 우울은 잠깐이니 삶을 견뎌보세요

 

영화는 여성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미묘한 경쟁심과 질투 그리고 우정까지 코믹적 요소에 잘 녹여서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냅니다. 특히 다양한 상황에 놓인 인물들을 보여주며 웃음을 유발하고, 갈등을 더욱 극대화하여 인생의 쓴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메건 역의 멜리사 맥카시는 훌륭한 코미디 연기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애니처럼 인생의 모든 우울을 직격탄으로 맞았을 때, 견디고 견뎌서 자기 연민의 출구에서 빠져나오는 삶을 바라보고 희망을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